본문 바로가기

Product!/A.V.

대륙의 실수(?) KZ-ZS10 Pro 짤막 리뷰

반응형
어느 커뮤니티에서 핫한 아이템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 호기심에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약 열흘만에 중국에서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꿀이네요. 꿀~

제가 구입한 제품은 KZ-ZS10 Pro.

몇가지 라인업이 존재한다는데, 아마 제일 상위 제품으로 알고 주문 했습니다. 그리고 추가정보로 기본 케이블은 성능이 그리 좋지 않으니 반드시 커스텀 케이블을 추가로 구매하라는 것이었습니다. ㅋㅋ

가격은 이어폰이 기본판매가 37$. 커스텀케이블이 약 10$. 구매하실 때는 쿠폰 같은 것들을 먹이면 약 10$ 정도는 저렴하게 살 수 있을 겁니다. 저는 귀찮아서 그냥 구매했습니다.

커스텀케이블 조차도 KZ 제품이었군요... 살 때는 몰랐음... Gold Silver Mixed Upgrade Cable. 커스텀케이블과 기본케이블 소리 차이가 꽤 난다더군요. 실제로 소리 차이는 나는 걸로 저도 느껴졌습니다.


포장은 단촐한 느낌이며, 추가 이어팁(폼팁)을 별도로 포장해서 보내줬습니다. 구멍 사이즈(?)가 현재 제가 가진 이어폰 중에는 가장 큰 듯 하네요. 제가 갖고 있던 폼팁은 안 맞습니다...


그나마 기본제공 폼팁이 쓸만합니다.


사실 저기 보이는 메탈 부분 디자인이 너무 구리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심지어 내측은 반투명 플라스틱인데, 색상이 보라색 파란색 등 온갖 잡스런 색상들이 있는데 끔찍합니다. 그나마 저는 회색? 검은색 계통으로 주문해서 그닥 튀지는 않네요.

장난 아니죠? ㅋㅋ 



커스텀 케이블은 금색+은색이 섞여 있습니다. 코드부분도 무쟈게 커다란게 비쥬얼상으로는 성능이 좋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를 갖게 하네요.


 

BA 드라이버가 4개에 다이나믹드라이버가 1개니 뭐니 하는데, 중요한건 스펙 보다는 사용자가 어떻게 느끼느냐 이런거 아니겠습니까. 예를 들면 금속 하우징이 절반이라서 무지 무겁다던지, 내부에 드라이버가 많이 들어있어서 사이즈가 꽤 크다던지... 이런 것들요.


기본 케이블인데, 이마저도 상당히 화려하죠? 중국인들이 많이 참으면 이런 디자인이 나오나 봅니다. 오른쪽에 금색 케이블이 안 참으면 나오는 디자인 같습니다.


이 정도 가격대에서 케이블 교체형 이어폰은 놀랍네요. 요즘은 나름 저가형에도 많이 도입된 모양입니다.


좌우 유닛에 기본 실리콘 팁이 끼워져있네요. 내부가 무지 잘 보이는 하우징입니다. 검정색인데 그냥 투명처럼 보이네요. 실리콘 팁은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아서... 바꿔봅시다.


이어팁을 뽑았습니다. 요 부분 이름을 예전에 알았었는데... 소리가 나오는 터널? ㅋㅋ
여튼, 사이즈가 무지 큽니다.


금속 하우징이 무지 번쩍 거립니다.


폼팁으로 교체해주고 기본케이블로 장착해봤습니다. 잘 안 들어가고 빡빡하네요.


전문 음향기기 리뷰어가 아니기 때문에 상세한(?) 평가는 어렵겠네요.

저렴한 가격으로 재미있는 경험을 했네요.

최근에 가지고 있던 이어폰도 다 박살이 나거나 -> Rockitsounds R-50

분실해서 -> Onkyo E700M

무선이어폰을 -> QCY T1S, 모멘텀 TWS

주로 쓰는데, 뭔가 부족한 느낌이 많이 들더군요.

모멘텀 같은 경우에는 무거워서 오래 들으면 힘들기도 하고... 배터리 3시간 정도면 광탈이라는 단점도 있고...

 

여튼, 제 개인적으로는 사운드가 나쁘지 않다. 좋다. 재밌다.

제 개인적 취향상, 저음이 부스트 된 사운드(?)를 좀 꺼려하는데, 저음이 부스트 됐다기엔 저음이 힘이 엄청 강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음이 힘이 강합니다.

톤발란스? 썩 나쁘지 않습니다만. 딱히 밸런스가 좋다고 느끼긴 힘듭니다.

 

제가 자주 보는 유튜브 음향기기 리뷰어가 있는데, KZ-SZ10 을 리뷰하셨더군요.

리뷰 마지막에 이어폰을 집어던지고 나가셨어요.

네티즌들 말로는 ZS10과 ZS10 Pro는 천지차이랍니다. ㅡㅡ;;;

 

ZS10을 굳이 사서 비교해보고 싶진 않습니다.

혹여나 관심 있으시면 몇천원 차이로 굳이 노멀 버전을 사시지 마시고 Pro 버전으로 사시구요.

케이블도 꼭 사시구요.

저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좋아요.



케이블 교체하고 신세계가 열렸답니다. ㅋㅋㅋ 케이블 교체기도 봐주세요~


https://grancartzoo.tistory.com/14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