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사적인 Zootopia

[마샬 불매] 아마존 마샬 스탠모어II vs 중국발 마샬 스탠모어II 본문

Product!/A.V.

[마샬 불매] 아마존 마샬 스탠모어II vs 중국발 마샬 스탠모어II

GrancartZoo 2022. 12. 18. 16:26
반응형

중국산 마샬모어2를 사는 우를 범했다.

2020년 블랙프라이데이 때 아마존을 통해 직구를 한 스탠모어II를 가지고 있었는데,

 

음악감상에는 아무래도 스테레오지 라는 마음으로 1대 추가할 기회만 엿보다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때를 노려서 구매한다는 것이 그만...

 

30만원 언더로 판매 중인 셀러가 있어서 냉큼 산 것이 짝퉁을 사버린 것이다.

 

간략하게 요약하면, 짝퉁 스피커가 국내에 수백 수천대가 유통되더라도 이를 제지할 기관도 없고, 이를 처벌할 근거도 없다.

 

그 이유는 마샬 본사에서 관심을 안 가지기 때문이다.

 

국내의 기관에서도 직접 피해 당사자이며 상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마샬에서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으니 처벌할 근거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내린 결론은 이런 회사의 제품은 소비하지 않는 것이 맞다는 것이다.

 

 

중국발 마샬스탠모어II 테스트 영상

 

 

 

최초 스테레오 테스트 촬영

 

 

 

추가 스테레오 테스트 촬영

 

 

 

좌우 유닛 연결 문제는 많이 좋아진 듯 하지만, 결정적으로 이 두 스피커는 (현재는) 스테레오로 패어링 해서 사용할 수 없다.

 

그 이유는, 두 스피커는 동일한 모델로 보이지만 사운드 밸런스가 다르기 때문이다.

 

두 스피커를 엠비언트 모드이든, 스테레오 모드이든 커플링을 해놓고 들으면

 

서로 다른 소리를 낸다.

 

쉽게 설명하면, 노래의 보컬이 중국발 스탠모어II에서만 나온다고 느껴진다고 하면 이해할 것이다.

 

특히나 중역대 표현에 있어서 상당히 희미하게 들리는 아마존발 스탠모어II에 비해서 중국발은 중역대 표현이 좋다.

 

두 스피커의 밸런스가 묘하게 달라서 같이 놓고 쓸 수 없다.

 

어쨌건 이 사건 때문에 나는 그 동안 눈여겨보던 Vifa 코펜하겐 2.0을 주문하기에 이르렀다.

 

가급적이면 스탠모어 2대는 모두 처분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