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사적인 Zootopia

Topping Pre90 볼륨 노브 고장 수리 본문

Product!/A.V.

Topping Pre90 볼륨 노브 고장 수리

GrancartZoo 2024. 3. 26. 15:56
반응형

0. 들어가며

 

 

Topping Pre90 순수 프리앰프 후기

0. Prologue 토핑 E70 Velvet은 5시간 만에 고장이 났고, 잠시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E70은 매력적이었다. 덕분에 E70 없이 Pre90을 쓰게 되었다. 90 시리즈로 통일하고 싶었으나, AKM DAC가 궁금해서 DAC와 헤

grancartzoo.tistory.com

 

Topping Pre90을 구입한 이후, 당시 개봉기에는 개봉 반품된 제품을 수령한 것 같다는 의심을 했었다.

 

그 이유는,

 

1. 후면 파워 버튼이 on에 맞춰져 있었던 점

2. 박스에 포장 비닐이 없었던 점

 

등으로 그렇게 생각했었고, 외관 하자나 성능상 하자가 없었기에 그냥 사용했었다.

 

그런데, Pre90의 볼륨 노브가 오작동 하는 것이 고질적인 문제라고 생각은 했었지만, 당시에는 진짜 고장이라고는 생각지 못 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돌연 의혹이 생겨서 동호인들에게 질의해본 결과, 고장이라는 것을 확인받을 수 있었다.

 

 

 

 

작동 방식을 보면, 볼륨 업을 하든 볼륨 다운을 하든 볼륨이 오르락내리락 한다는 거다.

 

 

1. 네이버 30.X도

 

본 앰프는 네이버 직구대행업체인 30.X도 라는 곳에서 구매했다.

 

E70 Velvet 구매 때도 초기 불량이 발생해서 교체받았었는데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감사했던 기억이 있다.

 

통관이라든지 매 시점마다 정보를 공유해주셔서 답답하지 않았다.

 

이번에도 수리 요청을 드렸더니 흔쾌히 택배 접수를 해주셨다.

 

해외 직구품의 수리임에도 1년 수리 보증이 되니, 거진 1년이 지난 시점에도 무리없이 수리를 진행할 수 있었다.

 

(향후 Pre90을 처분하더라도 수리를 하고 처분하는 것이 편할 듯 했다.)

 

해외 왕복 배송이기 때문에 비용은 5만원이 발생했다.

 

현재 중국 내 통관이 완료되어서 제조사 쪽으로 이동했다고 한다.

 

 

0. 나가며

 

Pre90은 볼륨 노브 고질병이 있으니, 이에 주의하고 구매하시기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