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

대륙의 실수! 차이슨!! 디베아 C17 사용기!!!

반응형

 

드디어 왔습니다~!!

 

대륙의 실수! 대륙의 다이슨!!

 

차이슨 디베아 C17이 왔습니다.

 

꽤 큼직한 박스 포장. 외관상 군더더기 없이 나름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가성비가 필요할 때 한번쯤은 둘러보게 되는 중국산 제품입니다. 혼자 사는 저에게 다이슨 같은 제품은 사치품이고,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청소기는 덩치가 너무 커서 부담스럽고. 적당한 대안이 나온 듯 합니다.

 

 

 

"Make Our Life Better"

 

과연 누구의 삶이 좋아졌을까요? 이걸 만드신 분들? 이걸 쓰는 사람들?

인류애적인 마인드에서 모두 같이 좋아졌으면...

 

 

디베아 C17은 디베아 T6과 같은 제품이라합니다. 무슨 차이인지 유심히 살펴보다가 어느 블로거분이 설명해놓으셨더군요. 중국 내수용과 수출용의 이름 차이라고...

 

충전에는 4시간 가량 소모되고, 2.3kg의 무게, 흡입력은 7000pa 입니다. 집진통의 용량은 350ml입니다.

 

 

 

박스를 까봅시다.

 

 

부품별로 개별포장이 잘 되어 있습니다.

 

 

내용물은 본체, 손잡이, 연장봉, 일반헤드(바닥용), 틈새형헤드, 솔형헤드, 충전거치대 등 단촐한 구성입니다.

 

본체에 모터가 들어있고, 손잡이 쪽에 배터리가 들어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손잡이 부분에 배터리 상태표시 LED도 있습니다.

 

 

브러시가 달린 헤드입니다. 꺾이는 관절 구성이 잘 되어 있습니다. 브러시는 고가 청소기의 브러시와는 좀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듬성듬성한 느낌이죠. 그러나 이런 브러시도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천지차이 인 것 같습니다. 제가 쓰던 일반 청소기는 모두 이 브러시가 없는 제품들인데, 흡입력만으로는 이물질을 빨아들이지 못 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왼쪽이 모터가 달린 본체, 오른쪽이 본체에 결합해 사용하는 핸들 부분입니다. 워낙 다이슨이 잘 빠졌다보니, 카피제품들도 평타는 친다는 느낌입니다. 색상조합도 나쁘지 않네요.

 

 

틈새형 헤드입니다. 사용빈도가 가장 낮지 않나 싶습니다만, 없으면 섭섭할 듯...

 

 

솔형 헤드입니다. 여기에도 관절이 하나 들어가 있어서 머리를 반대로 돌리면 90도로 꺾입니다. 아주 유용합니다.

 

 

충전거치대입니다. 벽에 박아서 걸게끔 나와있는데, 내 집도 아니고 벽에 구멍내서 다는 건 좀 부담스럽네요. 220V로 잘 나와있기 때문에 별다른 처리는 필요 없습니다.

 

 

일반형 헤드 바닥 부분입니다. 회전 브러시 + 뒤처리 솔이 두개로 구성돼 있습니다. 화살표가 그려진 부분은 브러시 교체하거나 할 경우에 쓸모가 있습니다.

 

 

헤드 관절을 보시죠. 유연한 관절 덕분에 청소할 때 편리합니다.

 

 

본체 부분의 구성부품입니다. 필터부분은 사실 좀 허접한 느낌입니다. 요즘은 필터는 보통 헤파필터 정도 써줘야 쓸모가 있다는 인식이 널리 퍼진 마당에, 약간 평범한 필터가 역할을 할지 신뢰도는 좀 낮아 보입니다.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보이는 집진통은 아래쪽 부분이 열리는 구조입니다. 아래만 딱 열면 먼지가 우수수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헤파 필터 아닙니다. 판매처에서도 헤파 필터의 헤 자도 언급하지 않는 마당에 수많은 블로거들은 무슨 근거로 이 제품이 헤파 필터라고 홍보하는지 이해 불가하네요."

 

 

본체 부분에 필터와 먼지통을 결합했습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내부에 먼지가 모일겁니다.

 

 

꼭 핸드건 같이 생긴, 핸들입니다. 충전단자와 배터리LED, 동작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은 1회 누르면 약동작, 1회 더 누르면 강동작, 1회 더 누르면 종료 입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총 40분 정도로 나오는데, 집이 무지 넓으시다면 부족할수도 있겠습니다만 저같이 작은 집에 자취하는 독거노인에게는 차고 넘치는 시간입니다...ㅠ

 

 

일반형으로 전체 조립한 상태입니다.

 

 

연장봉을 빼버리면 짧은 형태로 사용가능 합니다. 침구류를 청소할 때 유효한 형태입니다. 이렇게 조립하고 너무 신나서 침대 매트리스를 청소했더니 먼지가 저렇게나...ㅡㅡ;;

 

 

 

충전을 할 경우 이렇게 녹색 LED가 불을 깜빡입니다. 3칸이 되면 완충 된 겁니다.

 

디베아 C17 작동소리 비교측정!!

 

디베아 C17의 소음수준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아이폰의 벨소리와 비교해봤습니다. 비교에 사용된 아이폰은 아이폰6 입니다. 아이폰 벨소리는 흔한 편이기 때문에 비교에 적당하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영상 끝에는 브러시가 도는 부분을 촬영했습니다.

 

이상 디베아 C17의 사용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